대상 청정원, 홍초 신제품 '푸룬·레몬&라임' 선봬

강지용 기자

2023-06-28 11:30:44

청정원 홍초 푸룬, 레몬&라임_합본 / 이미지=대상(주) 제공
청정원 홍초 푸룬, 레몬&라임_합본 / 이미지=대상(주)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대상㈜ 청정원은 음용식초 브랜드 ‘홍초’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음용식초 시장 점유율 1위 수성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홍초 푸룬’, ‘청정원 홍초 레몬&라임’ 2종으로 구성된다.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특히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해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홍초 푸룬’은 100kcal당 3g의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을 자랑한다.

푸룬은 서양 자두인 플럼(plum)을 건조시킨 건자두로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이다. 물 또는 탄산수에 홍초를 3:1 비율로 타서 든든한 건강 음료로 즐기거나 그릭요거트, 견과류 등과 곁들여 푸룬 요거트볼로 먹을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상큼한 지중해산(이탈리아산) 레몬, 라임이 홍초와 만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3:1의 비율로 생수나 탄산수에 희석하면 시원한 레몬에이드로 즐길 수 있고, 얼음을 넣은 위스키에 섞으면 상큼한 레몬라임 하이볼로도 맛볼 수 있다.

홍초 푸룬은 900ml와 1.5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대형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900ml 용량으로, 이달 쿠팡에서 선판매가 이루어진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