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함량 단백질 '프로틴 시리즈' 5종 선보여..."1천 명 설문 반영"

강지용 기자

2023-06-19 10:24:33

프로틴 시리즈 5종 제품 / 이미지=CJ제일제당 제공
프로틴 시리즈 5종 제품 / 이미지=CJ제일제당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 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고단백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cheat key) 소스’ 2종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이달 말까지 테스트 론칭이벤트를 통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품질 관련 설문 등을 진행하고, 소비자 니즈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해 연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2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 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실제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3분의 1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을 넣은 담백한 제품으로 1개당 단백질 함량이 24g이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 높은 단백질 함량(1인분 150g22g),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를 추가해 열량 부담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 우유, 밀 단백질을 이용해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린 제품으로, 생면의 제면 공정을 그대로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일명 속세의 맛으로 불리는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을 가미하면서 당 함량을 낮춘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와 입맛을 돋우면서도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이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모두 CJ제일제당이 전국 20~50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단백 혁신 제품 아이디어조사를 토대로 기획됐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 강화, 건강 등 목적으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으며, 프로틴 제품에서 ▲일상 식사로 질리지 않는 맛과 품질 ▲조리 간편성 ▲합리적 가격 등을 원하고 있는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