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16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강지용 기자

2023-06-11 11:28:21

지난 9일 ‘2023년 상반기 CCM 평가’에 참석한 CCM 인증 기업 임직원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제공
지난 9일 ‘2023년 상반기 CCM 평가’에 참석한 CCM 인증 기업 임직원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CCM 평가’에서 재인증을 획득하며 식품기업 최초로 16년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계속해서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CCM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풀무원식품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경영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올해 CCM 인증에서는 ▲경영진의 CCM에 대한 열정과 관심 ▲디지털기반 고객경험(CX)관리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 분석 및 활용 등 소비자를 위해 제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식품은 최고경영자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임하여 강력한 CCM 경영을 수립하는 등 CCM 실천의지가 매우 높다. 지속가능식품 확장, 환경개선을 위한 판매액의 0.1% 이상 기부, 지속적인 건강 먹거리 교육, 지역사회공헌 등 CCM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