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는 치킨비어, 카페 타입으로 미국 22개주에 25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BSK 모델 도입이 기하급수적인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BBQ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외 외식업계에 무인∙자동화 바람이 거세지면서 2020년 6월 국내에 배달·포장 전문 매장인 BSK 모델을 선보였다.
BSK는 홀 없는 소규모 매장으로 초기 투자비가 저렴해 론칭 6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했으며 1년 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BBQ는 이러한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BSK 모델에 첨단 언택트 기능을 도입해 미국 시장에 맞게 고도화에 나섰다.
또한, 푸드락커에 보관이 어려운 파우더형 메뉴는 제외했으며 허니∙소이갈릭치킨, 갈비치킨, 강정치킨 등 미국에서 인기있는 양념류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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