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총 3천여 가족, 약 1만 2,500여명이 참가한 대한민국 최대 요리축제로, 요리를 통해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스위트홈’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전년(50개팀) 대비 참가자 규모를 2배 늘려, 총 100개팀이 참여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으며, 참가자 대표는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을 위해 요리대회 참가비에 행사를 주최한 ㈜오뚜기의 출연금을 더해 총600만원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요리 경연 외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에는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수상작 전시를 비롯해 ▲오뚜기 제품을 시음·시식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존’ ▲옐로우즈(Yellows) 윷놀이, OTTOGI YELLOW 페인팅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존’ ▲옐로우즈(Yellows) 애드벌룬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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