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7년만에 콜드 브루 1억 5천만 잔 판매…"24~30일 별 적립 이벤트"

최효경 기자

2023-04-23 09:41:22

스타벅스, 콜드 브루 1억 5천만 잔 판매 기념 별 적립 이벤트 진행. / 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콜드 브루 1억 5천만 잔 판매 기념 별 적립 이벤트 진행. / 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의 콜드 브루 음료가 2016년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누적 판매 잔 수 1억 5천만 잔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1억 잔 판매 돌파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콜드 브루 음료 1억 5천만 잔 판매를 기념,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콜드 브루 카테고리 음료 구매 시 음료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제주 비자림 콜드 브루, 리저브 콜드 브루 등 전체 콜드 브루 음료가 해당된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직접 차가운 물을 이용해 20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커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커피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회사측의 전언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