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과일 당도보증제 확대…"신선식품 품질 강화"

최효경 기자

2023-04-06 13:06:01

올가홀푸드가 소비경향에 맞춰 과일 전 품목에 도입한 ‘당도보장캠페인’ / 제공: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소비경향에 맞춰 과일 전 품목에 도입한 ‘당도보장캠페인’ / 제공:풀무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자사 내 유통되는 신선식품의 품질보증제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올가는 생산부터 배송까지 유통과정을 혁신적으로 단축한 극신선 상품과 갓 수확한 신선식품을 직배송 해주는 산지 직송 서비스 등 신선식품 카테고리 품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으며 이번 신선식품 품질보증제 강화 및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올가는 당도에 민감한 일부 과일 대상으로 한정했던 당도보증제를 과일 전 품목(아보카도, 토마토, 후숙 과일류 제외)으로 확대, 당도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특’ 품질 기준을 적용하며 재배 산지서부터 입고 단계까지 당도 선별 검증 후 데이터화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엄격한 당도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올가는 지속적으로 저탄소 인증 농가의 전환율을 높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신선식품의 품질 강화와 탄소 저감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올가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올가 오프라인 전체 매장에서 당도 보증 대표 과일 품목인 참외, 사과, 오렌지 등을 최대 3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