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 자연관찰 체험 그로우 키트 5만 6천개 완판

최효경 기자

2023-04-05 09:41:42

풀무원푸드머스가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 출시한 그로우 키트(Grow Kit) ‘나의 작은 텃밭 방울토마토 키우기 KIT' / 제공: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머스가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 출시한 그로우 키트(Grow Kit) ‘나의 작은 텃밭 방울토마토 키우기 KIT' / 제공:풀무원푸드머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국내 키즈 식자재업체인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의 체험활동을 위해 선보인 ‘자연관찰 체험 그로우 키트’가 매진됐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 출시한 그로우키트(Grow Kit) ‘나의 작은 텃밭 방울토마토&상추 키우기 KIT ’ 5만 6천여 개를 완판했다고 5일 밝혔다.

‘나의 작은 텃밭 방울토마토&상추 키우기 KIT’는 아이들이 직접 씨앗을 심으며 흙을 만지고,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오감 체험형 영유아 교육용 키트다.

풀무원푸드머스가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 전국 영유아 시설을 대상으로 개인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가치소비, 건강한 식습관 형성,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선보였다.

키트는 무농약 배양토와 상추/방울토마토 씨앗, 식물성 소재로 자연분해 되는 친환경 화분, 비료, 물 받침대, 이름 팻말, 농사일지로 구성했다.
수생식물과 습지식물의 퇴적물인 피트모스를 압축해 만든 화분은 토양에서 100% 분해되고 뿌리의 손상 없이 포트 그대로 옮겨 심을 수 있는 친환경 화분이다. 환경을 위한 ESG 가치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수 있도록 국제 친환경인증(C2C)을 받은 이름 팻말도 구성품으로 포함돼 있다.

식물 키우기에 적합한 고급 상토와 오랫동안 천천히 녹으면서 식물에 영양을 공급하는 완효성 비료로 식물이 건강하게 생장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씨앗의 생김새와 발아모습까지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씨앗을 원형 그대로 담은 것도 특징이다. 아이들이 식물의 생장과정을 관찰하고 기록할 수 있는 ‘나의 농사일지’도 함께 제공해 아이들이 채소와 친해지는 식습관을 기르도록 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에도 풀무원 지구식단 브랜드와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