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남해마늘 바사삭' 디지털 영상 누적 조회수 5,000만뷰 기록

최효경 기자

2023-03-31 11:05:14

지난해 11월 공개된 굽네 ‘남해마늘 바사삭’ 광고 썸네일 이미지 / 제공:지앤푸드
지난해 11월 공개된 굽네 ‘남해마늘 바사삭’ 광고 썸네일 이미지 / 제공:지앤푸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굽네(대표 정태용)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남해마늘 바사삭이 광고, 유튜브 먹방을 비롯한 디지털 영상이 이달 누적 5,000만 뷰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굽네 관계자는 남해대첩 콘셉트의 광고는 굽네의 세계관을 녹여 위트 있게 제작해 MZ세대의 눈길을 끌었다는 평가를 받았고 이후 인기 먹방 유튜버들이 연이어 제품 시식평을 이어오며 지속적으로 바이럴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굽네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최근 유튜브 후기 영상에서 ‘달기만 한 기존 마늘치킨과는 다르다. 알싸한 통마늘을 함께 먹으면 씹을수록 은은한 단맛도 느껴진다’며 ‘국내 마늘치킨 중 최고’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