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상반기 영업부문 신입사원 채용 오픈…"동영상 지원 방식 도입"

최효경 기자

2023-03-22 09:34:15

제공:대웅제약
제공:대웅제약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오는 4월 2일까지 상반기 영업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 절차는 서류 및 영상 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 검사 ▲1-Day 면접 ▲인턴십 순으로 진행되며, 3개월 간의 인턴십 과정에서 일정 평가를 거쳐 채용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의 이번 채용에서 눈 여겨 볼 점은 동영상을 통해 지원하는 부분인데, 이는 영상을 자주 접하고 SNS 상에서 표현이 자유로우며, 글보다 동영상이 친숙한 MZ 세대들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때 영상편집 기술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전했으며 입사 의지와 지원자의 가치관(생각)을 보고자 한다는 것이 인사팀 채용 담당자의 의견이다.

또한 올해도 1-Day 면접을 올해도 적용했으며 1-Day 면접이란 하루 동안 다양한 형태의 면접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고 몇 차례 면접 대신 단 하루만 면접에 참여하면 되는 방식이기에 짧은 채용과정을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와 부합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채용 관련 자격요건 및 전형방법 등에 대한 상세내용은 대웅제약 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통해 영업 직무에 대한 상세 설명도 이어질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