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신장했고, 지역 맛집의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제작한 ‘모두의 맛집’도 제품 출시 첫 해인 작년 매출이 목표 대비 20% 이상 상회했다. 스타셰프와 협업해 출시한 HMR도 두 자릿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다품종 생산 역량에 기반해 제품을 차별화 한 점과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케어푸드를 출시한 점을 HMR 매출 성장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HMR 제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매출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올해 HMR 매출 목표도 지난해보다 45% 증가한 650억원으로 잡았다.
또 유통망 확대에도 나선다. 작년 하반기 쿠팡·컬리·오늘의집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 데 이어 외부유통채널을 더욱 다양화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말 10%대였던 외부 채널 매출 비중을 올해 25%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