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자메이카소떡만나' 출시 4개월만에 유투브 3,000만 조회수 기록

최효경 기자

2023-03-13 10:19:22

제공:BBQ치킨
제공:BBQ치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작년 11월 출시한 자메이카소떡만나 치킨(이하 자소만)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자체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먹방, 웹 예능 등 여러 분야에서 103개 콘텐츠, 약 3,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지난해 11월 7일 BBQ 치킨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더해 출시한 제품이다.

BBQ측에 따르면 음악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약 123만, 음원 관련 전체 콘텐츠 조회수는 543만을 기록했으며 음원 콘텐츠를 제외하고 '자소만'이 노출된 유튜브 콘텐츠는 조회수 약 2,400만, 좋아요 47만 개를 기록하며 MZ세대 소비자들의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작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자소만’은 출시 일주일 만에 일매출 1만 개 기록을 달성하며 황금올리브치킨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주문 소비자의 73%가 2·30대로 확인돼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BBQ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