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지난해 11월 7일 BBQ 치킨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더해 출시한 제품이다.
BBQ측에 따르면 음악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약 123만, 음원 관련 전체 콘텐츠 조회수는 543만을 기록했으며 음원 콘텐츠를 제외하고 '자소만'이 노출된 유튜브 콘텐츠는 조회수 약 2,400만, 좋아요 47만 개를 기록하며 MZ세대 소비자들의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작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자소만’은 출시 일주일 만에 일매출 1만 개 기록을 달성하며 황금올리브치킨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주문 소비자의 73%가 2·30대로 확인돼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BBQ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