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면세점은 국내 면세점에서 쌓아온 메타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가포르 창이공항과 홍콩 첵랍콕공항 면세점에 메타버스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추후 인천공항 온라인 면세점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4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아이샵창이’, 2017년부터 홍콩 첵랍콕공항의 ‘홍콩에어포트샵’ 론칭에 모두 참여해 지금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신라면세점의 스마트 면세점 운영 경험은 스마트 면세 서비스 및 인천공항 메타버스의 원활한 구현을 위한 핵심 역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2월 신라면세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ZEP’와 협업해 선보인 메타버스 뷰티클래스는 목표 참여고객의 3.5배에 달하는 고객이 참가하며, 행사 당일 구매고객이 약 80% 증가하고 매출이 1.6배 신장했다.
향후 신라면세점은 ‘아이샵창이’와 ‘홍콩에어포트샵’에 기존에 선보인 메타버스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와 함께 AR/VR 기술 및 AI GPT 언어모델 기술을 활용해 ‘K-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나갈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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