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이다.
지난 2013년, 직판여행사로는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노랑풍선은 고객만족경영을 지속 실천해 왔으며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연이어 수상하면서 소비자중심 여행기업으로의 평가를 인정 받아 올해까지 CCM 6회 연속 재 인증에 성공했다.
이번 오픈한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애서는 △고객만족도 HOT RANK △고객리뷰 BEST △조회수 TOP 12 △CCM연속인증 이벤트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구성했다.
‘고객만족도 HOT RANK’는 올 한해 노랑풍선 여행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정 ▲식사 ▲숙소 ▲쇼핑 및 선택관광 ▲가이드 및 인솔자 ▲차량 및 운전기사 등에 대해 평가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중 80점 이상인 상품만 선별하여 안내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평가 93.1점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후쿠오카 3일’ 상품은 전 일정 온천 호텔에서의 숙박을 제공하며 아소 다이칸보 전망대, 후쿠오카 모모치 해변, 하카타 포트타워 투어 , 야나가와 뱃놀이 체험이 포함되어 있는 일정이다.
이어 올해 여행을 다녀온 고객으로부터 30개 이상의 여행리뷰를 받은 상품 가운데 5점 만점에서 평점 4점 이상인 상품만을 선별한 ‘고객리뷰 BEST’ 상품은 ‘튀르키예 9일’ 상품이 총 4.0점과 295건의 리뷰가 달리며 BEST 상품의 자리에 올랐다.
이 밖에도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에서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되는 본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CCM 6회연속 재 인증’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하고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노랑풍선 100만 포인트, 2등(2명)에게는 노랑풍선 50만 포인트, 3등(3명)에게는 노랑풍선 3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노랑풍선 서울시티버스투어 탑승권(50명)과 커피 기프티콘(200명)도 증정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