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 공개

최효경 기자

2022-09-13 11:00:33

SSG닷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 공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신선식품 중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상품군과 일상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식품이 올해에도 선물세트 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중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15% 증가했다.

샤인머스캣 세트 및 애플망고, 사과와 배를 혼합해 구성한 세트는 각각 과일 선물 매출 2위, 5위에 올랐고, 곶감과 반건시 상품 매출은 30% 늘었다.

일상생활 용품 중에서는 보디워시, 샴푸, 치약 등 생필품으로 꾸며진 종합 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고, ‘덴티스테’ 등의 브랜드 치약과 ‘LG생활건강’, ‘모다모다’ 등의 새치 샴푸도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다이슨 에어랩'과 'SK2 피테라 에센스'이 매출 1, 2위를 차지하는 등 디지털 가전과 명품 화장품의 매출이 높았다.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도 전년비 50%가량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고 반려 카테고리 매출이 4배 이상 늘었으며 안마의자를 비롯한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매출도 90% 올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