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부산 서면 무인매장 방문…“고객의 서비스 이용 시간 늘려야"

심준보 기자

2022-05-22 09:00:00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부산 서면 무인매장 방문…“고객의 서비스 이용 시간 늘려야"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황현식 사장이 지난 20일 부산광역시 서면 무인 매장 ‘U+언택트스토어’를 방문해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임직원을 독려했다고 22일 밝혔다.

‘U+언택트스토어’를 방문한 황현식 사장은 현장 직원들에게 ”고객 만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시간을 늘리는 것”이라며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회사로는 부족하고,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며 성장하는 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 사장은 “최근 경영의 화두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으로, 특히 MZ세대를 면밀히 관찰하고 잘 아는 것이 성공의 방정식이라고 생각한다”며 “U+언택트스토어는 가입자를 확보하는 공간이 아니라 2030세대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비대면 고객 경험 혁신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황현식 사장은 임직원에게 고객 만족을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도 덧붙였다. 황 사장은 “고객 만족이란 우리가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할 때 결과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지, 그 자체가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진심으로 기본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고객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통해 일상의 시간을 잡아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사장은 부산 U+언택트스토어에 방문하자마자 펀존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폈다.
U+언택트스토어는 지난해 3월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누적 방문객이 3만명을 훌쩍 넘겼다. 방문객 중 MZ세대 비중은 약 50%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소비 트랜드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무인 매장을 통한 비대면 고객 경험 혁신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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