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강북·강원광역본부, "수도권 북부·강원 지역 AI 서비스로봇 도입 매장 100여곳 돌파"

심준보 기자

2022-05-05 09:49:01

KT 강북·강원광역본부, "수도권 북부·강원 지역 AI 서비스로봇 도입 매장 100여곳 돌파"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 강북/강원광역본부는 수도권 북부와 강원도 지역에서 KT ‘AI 서비스로봇’을 도입한 매장 수가 100여 곳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소상공인의 일손을 돕는 AI 서비스로봇은 서빙·퇴식·순회 기능을 가진 자율주행 방식의 로봇이다. 별도의 설치물이 필요 없는 자율주행 기술과 트레이를 제공해 어떠한 매장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3D공간맵핑,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어 장애물 발견 시 피해서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특히 로봇의 트레이에는 자체 무게 센서 감지 기술이 적용돼 있어 손님이 테이블에서 물건을 내리면 자동으로 대기 장소로 돌아간다.

KT는 고양시에 소재한 AI 서비스로봇 도입 요식업 매장의 리뷰 208건을 분석한 결과, 약 15%의 리뷰에서 로봇을 “신기하다”, “어린이들이 좋아한다”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 안치용 전무는 “AI 서비스로봇 확산은 KT가 지향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 전환 전략을 실현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 기술 도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