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선봬

심준보 기자

2022-04-29 10:08:07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성장 돕는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선보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성장 돕는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배송비를 보상하는 ‘반품안심케어’를 5월 4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반품안심케어’는 구매자의 단순 변심 뿐만 아니라 오배송과 같은 판매자의 귀책까지, 판매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교환·반품 사유에 대해서 배송비를 보상한다. 해외배송 상품이나 무형의 서비스, 쿠폰 등을 제외하고 국내 배송되는 모든 유형 상품 중 판매자가 원하는 대로 개별 적용 가능하며, 택배사에 관계없이 주문 건당 최초 1회 발생한 교환·반품 배송비가 지급돼, 판매자는 대부분의 교환·반품 시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판매자들이 반품안심케어를 매출 증대 효과를 위한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특성상 직접 상품 확인이 어려운 제약이 있더라도, 구매자는 반품안심케어로 ‘무료교환반품’이 표시된 상품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는 것이다. 교환·반품 시 배송비와 관련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분쟁도 최소화될 수 있다.

반품안심케어 이용료는 상품의 카테고리별 교환·반품율 데이터에 기반해 세분화되어 있다. 이용료는 대금 정산 시 차감되고, 발생된 교환·반품 배송비는 익월 1회 판매자에게 지급된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의 상품 관리 페이지에서 간단한 설정으로 반품안심케어를 언제든 이용하고 해지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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