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품안심케어’는 구매자의 단순 변심 뿐만 아니라 오배송과 같은 판매자의 귀책까지, 판매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교환·반품 사유에 대해서 배송비를 보상한다. 해외배송 상품이나 무형의 서비스, 쿠폰 등을 제외하고 국내 배송되는 모든 유형 상품 중 판매자가 원하는 대로 개별 적용 가능하며, 택배사에 관계없이 주문 건당 최초 1회 발생한 교환·반품 배송비가 지급돼, 판매자는 대부분의 교환·반품 시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판매자들이 반품안심케어를 매출 증대 효과를 위한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특성상 직접 상품 확인이 어려운 제약이 있더라도, 구매자는 반품안심케어로 ‘무료교환반품’이 표시된 상품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는 것이다. 교환·반품 시 배송비와 관련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분쟁도 최소화될 수 있다.
반품안심케어 이용료는 상품의 카테고리별 교환·반품율 데이터에 기반해 세분화되어 있다. 이용료는 대금 정산 시 차감되고, 발생된 교환·반품 배송비는 익월 1회 판매자에게 지급된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의 상품 관리 페이지에서 간단한 설정으로 반품안심케어를 언제든 이용하고 해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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