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메타버스 플랫폼 ‘유니크굿컴퍼니’ 투자 계약

심준보 기자

2022-04-28 10:48:53

하이트진로가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유니크굿컴퍼니(서비스명 리얼월드)에 지분투자를 체결했다
하이트진로가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유니크굿컴퍼니(서비스명 리얼월드)에 지분투자를 체결했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증강현실(AR)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인 ‘㈜유니크굿컴퍼니(서비스명: 리얼월드)’를 투자처로 선정,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증강현실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개발한 점 ▲자체 개발 솔루션인 ‘리얼월드 스튜디오’로 크리에이터들이 파워포인트를 하듯이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 제작할 수 있는 점 ▲공격적인 사업모델 다각화 등 ‘유니크굿컴퍼니’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얼월드’는 크리에이터가 개발한 콘텐츠를 게임 사용자가 선택해 이용하는 증강현실형 게임 플랫폼이다. 미션을 수행하는 ‘모바일형’, 도시를 돌아다니며 즐기는 ‘도시투어형’ 등 4개의 카테고리로 약 3,000개가 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 결과, 지난 3월에 누적 사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단순 게임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사용자가 게임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P2E(Play to Earn)를 도입하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