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김수아 기자

2022-04-28 09:08:55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와 비교하면 18.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1,335 미디어지수 1,029,838 소통지수 567,281 커뮤니티지수 781,631 시장지수 3,770,198 사회공헌지수 826,058 CEO지수 443,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9,5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06,517과 비교하면 5.6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7,977개와 비교하면 18.7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38% 상승, 브랜드이슈 16.24% 하락, 브랜드소통 31.25% 하락, 브랜드확산 40.89% 하락, 브랜드시장 0.48% 하락, 브랜드공헌 30.56% 하락, CEO평가 61.13% 하락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