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위한 주거 경험의 제공’이라는 두 회사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두 회사는 SK디앤디의 개발 역량과 이케아의 홈퍼니싱 전문성에 기반해, 향후 도시 주거 환경 개선하는 데 상호 협력하고, 각 사의 온·오프라인 채널과 공간 등을 활용해 공동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먼저 두 회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ESG 경영 차원에서, 향후 SK디앤디가 추진하는 청년 주택 입주민들에게 홈퍼니싱 워크숍 및 컨설팅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또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주기적인 워크샵, 세미나를 공동 주최하여 지속 가능한 주거 환경에 대한 인식 변화와 노력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두 회사는 향후 연 1회 이상 주기적으로 협업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기로 했다. 이 같은 협력의 일환으로, 현재 에피소드 수유 838의 상업시설 2층에서 이케아의 ‘새삶스럽게’ 캠페인 팝업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에피소드와 이케아가 함께 꾸민 셰어드 리빙(Shared Living, 복도 공유화) 세대에 대한 체험 및 ‘1년 무료 살기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SK디앤디의 향후 신규 개발 프로젝트에서 이케아의 팝업 스토어 입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SK디앤디와 이케아 간 인사이트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프레드릭 요한손(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두 회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사람이 집에서의 행복한 생활에 대한 영감을 얻고 새로운 주거 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케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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