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지역 공동 관광지사업 참여 대상 3월11일까지 공개 모집

김수아 기자

2022-02-23 12:39:47

JDC형 DMO사업 광고시안
JDC형 DMO사업 광고시안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리 강승수, JDC)는 오는 3월 11일까지 제주 농어촌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JDC형 DMO 사업’ 참여대상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JDC형 DMO 사업은 DMO 주요 기능 중 ‘관광산업지원’ 분야를 선정해 제주지역 마을공동체 및 관광 관련 기업의 성장집중 지원하고, 도민과 마을·기업이 창업기부터 성장기까지 함께 참여해 성장할 수 있는 JDC만의 DMO 사업이다.

DMO는 정부 관광정책의 일환으로 지역관광사업과 관련해 공공, 민간, 지역주민이 연계해 공동으로 관광마케팅, 관광지 경영 등을 추진하는 조직을 말한다.

앞서 JDC는 사업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운영기관을 공모, JDC형 DMO 사업 추진단을 구성했다.

모집대상은 마을리빙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3개 분야로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관광 관련 사업을 발굴 ‧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 컨설팅 ‧ 멘토링 및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마을단체 및 마을기업은 JDC 누리집의 공모 안내문을 참고해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문의 사항은 JDC형 DMO 사업추진단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