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DC는 2022년 올 한해 주요 업무 추진목표인‘자원과 도시,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JDC’를 제시하고, 연간 예산 약 7,221억원을 투자해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JDC는 우선 혁신 기반의 미래 성장동력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으로 제2첨단과학기술단지는 연내 인허가 완료와 실시설계 추진을 통해 사업을 본격화하고, 첨단과기단지 내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혁신성장센터와 미래산업 분야 육성펀드 운영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JDC는 이어 국제도시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의 신규 국제학교 유치와 기존 학교 운영·관리 강화를 통해 교육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2단계 사업은 갈등 조정을 통해 사업이 정상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할 방침이다.
JDC는 또 상생·협력의 공유가치 창출과 책임·청렴 기반의 ESG 경영 구현을 선언했다.
청년인재·신중년 등 맞춤형 일자리 지원체계 및 JDC DMO사업을 고도화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 대상별 맞춤형 지원과 공공임대주택 임대 활성화, 지역연계 안심환경 구현 활동 등을 통해 지역 내 상생문화와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JDC는 또 ESG경영과 윤리경영, 혁신활동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국민신뢰 회복에 주력한다는 복안이다.
마지막으로 JDC는 기관의 향후 10년을 결정할‘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시행계획’을 통해 미래사업을 확정키로 했다.
지난해 말 수립된‘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과 연계하여 JDC 미래사업을 구체화함으로써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