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유행에 따르기보다는 나에게 집중하고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이른바 ‘미코노미(MEconomy)’가 쇼핑 트렌드로 급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뷰티 업계에서도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집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쿠팡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2022년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쿠팡의 뷰티데이터랩이 올해 제시한 키워드는 ‘R.E.A.L.M.E’이다. 트러블슈터(R), 맘-안티에이징(E), 스마트한 귀차니스트(A), 보습 일상러(L), 래쉬 그루밍족(M), 무경계쇼퍼(E) 총 6개의 뷰티 트렌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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