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경비원 목소리 경청…40여곳 경비실 무상 개선 ‘등대프로젝트’ 완료"

유경석 기자

2021-12-31 10:35:42

KCC건설, 등대 프로젝트 이미지. / 사진 제공 = KCC건설
KCC건설, 등대 프로젝트 이미지. / 사진 제공 = KCC건설
[빅데이터뉴스 유경석 기자] KCC건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노후 경비실 개선사업 '등대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등대프로젝트는 KCC건설이 건설한 전국 아파트 내 40여 개 이상의 노후 경비실을 무상으로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6월 금강 이매촌 아파트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장장 반년에 걸쳐 올해 계획하였던 전국 40여 개 이상의 모든 경비실의 전면적인 리모델링과 ▲내·외부 보수 ▲책상 및 의자 등 집기류 교체 ▲냉난방기, 순간온수기 및 냉장고 설치 등을 무상으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경비노동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권리 증진을 직접 실시했다.

특히 이번 KCC건설의 등대프로젝트는 경비노동자의 실제 사전 의견 청취를 진행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사항에 반영해 경비원과 아파트 입주민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단초가 됐다는 평가다.

KCC건설측은 “이번 등대프로젝트는 사전 기획 단계에서부터 경비원분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에 주력, 이를 위해 전국 현장을 일일이 사전 답사해 경비원분들이 필요로 하는 근무 환경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유경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kangsan06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