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LS 3위 LSELECTRIC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만8,680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2,745 미디어지수 779,344 소통지수 702,556 커뮤니티지수 988,886 시장지수 1,120,711 사회공헌지수 110,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5,234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한전선 브랜드는 국내 최초 종합전선 회사인 대한전선 주식회사로 설립됐다"면서 "주요사업은 전선부문과 기타부문으로 구분되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이 있다.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500kV 지중 초고압케이블의 생산 및 운영능력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