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1,68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4,798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오하임아이엔티,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라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6% 하락, 브랜드이슈 6.87% 하락, 브랜드소통 27.68% 상승, 브랜드확산 29.01% 상승, 브랜드시장 2.96% 상승, 브랜드공헌 44.1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