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미의 세포들 외전: 프로 직장인’(글/그림 이동건)은 지난해 11월 완결된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프리퀄 웹툰이다. 총 6화 분량으로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며, 프로 직장인 ‘유미’의 사소하면서도 위대한 회사 생활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이번 특별편은 실제 회사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이동건 작가 특유의 탁월한 심리 묘사와 섬세한 연출로 담아내 많은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는 9월 17일 공개 예정인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웹툰의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주인공 ‘유미’의 현실감 넘치는 직장 생활기를 담은 특별편도 많은 독자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며, “웹툰 팬들과 드라마를 기대하고 있는 모든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의 사랑, 이성, 식욕 등을 조절한다는 이색적인 설정과 함께 현실적인 에피소드, 캐릭터 간의 섬세한 심리 묘사를 선보여 연재 당시 큰 인기를 얻었다.
한편, 이번에 선보이는 특별편 ‘유미의 세포들 외전: 프로 직장인’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APP)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