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은 지역 기반 사업자로서 지역 아동들이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우수한 품질의 TV 및 인터넷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면서 사회적 가치도 실천할 수 있어서 가성비와 착한 소비를 중시하는 2030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전달하는 소방용품은 휴대용 소화스프레이와 습식 마스크로, 사용법이 간편해 어린아이들도 초기 진화 및 화재 대피 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소방전문 사회적기업 ‘대영하이텍’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마련한 키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강원, 경북, 충남지역 지역아동센터 15개소에 기탁하며, 한부모 가정과 조손 가정에 전달한다. 한부모 가정 및 조손 가정 아동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돌봄 공백으로 화재 위험에 홀로 방치되는 경우가 늘어나 안전 대책 마련이 특히 시급한 상황이다.
각 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아이들은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온 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작성한다. 아이들이 쓴 카드는 각 지역 소방 기관에 전해진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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