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해 9월 야놀자에 인수된 데일리호텔의 월 거래액은 야놀자 인수 전과 비교해 86% 증가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3월 이후에도 매월 평균 10% 이상 상승하고 있다. 또한, 여행이 주춤했던 8월의 월간 순 이용자 수(MAU)와 일간 순 이용자 수(DAU)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21.8%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 중이다.
지난 1년 간 데일리호텔의 국내 인벤토리는 202% 증가했다. 독보적인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국내 모든 특1급호텔을 입점시키고, 고급 풀빌라를 중심으로 펜션 인벤토리도 150% 늘렸다. 동기간 중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의 제휴점 수도 44% 증가하는 등 제휴 인벤토리의 확대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7월 오픈한 레저 카테고리 역시 월평균 200%의 거래액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프라이빗 요트 투어, 1:1 원데이 클래스 등 소규모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군을 강화한 결과다.
데일리호텔의 강점인 프리미엄 인벤토리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도 다수 진행했다. 시즌별 고급 숙소 기획전과 함께, 유명 특급호텔들과 협업한 단독 패키지를 개발해 색다른 호캉스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여행과 기부를 결합한 ‘썸머특가 120’ 캠페인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플랫폼 기반의 고객 참여형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선보이기도 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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