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은 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할 정도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30대 여성(16%), 30대 남성(15%) 이용자가 뒤를 잇는다.
시즌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중 시즌의 이용량이 가장 많은 프라임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자정 사이였다.
먼저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 로그인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누구나 무료’ 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했다.
이 메뉴에서는 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실시간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코로나 19 여파로 지난 8일 무관중 경기로 개막한 ‘2020 K리그’도 전 경기 무료로 생중계한다.
오는 10월 4일까지 매주 주말 총 160여 경기를 생중계 서비스로 제공한다.
KT는 이번 시즌 앱 개편과 함께 배우 김다미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김다미는 영화 '마녀'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 뛰어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며 ‘대세 배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즐거움을 다본다’라는 시즌의 새로운 슬로건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김다미 특유의 팔색조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시즌에서는 ‘5월엔 5만명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시즌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만명에게 갤럭시 Z플립과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14일부터는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마다 ‘시즌 데이(Seezn Day)’ 캠페인도 진행한다.
시즌 데이에는 여러 회차의 드라마를 한꺼번에 몰아보는 ‘정주행’ 이용자들을 위해 인기 드라마 전편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신 영화 구매 시 100%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유현중 상무는 “시즌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차별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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