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캠핑·낚시 나홀로 레저용품 불티…1인용 텐트 전년 대비 3배 증가

심준보 기자

2020-05-01 10:12:13

사진 제공 = 옥션
사진 제공 = 옥션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옥션은 4월 들어(4월1~27일) 전월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밀접 접촉에 대한 우려가 적은 야외활동 용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대표적인 야외활동 ‘캠핑용품’의 판매가 증가했는데, 그 중에서도 솔로캠핑 관련 용품의 판매 신장률이 가장 높게 조사되며 홀로 즐기는 레저의 인기를 입증했다.

1인용 텐트는 3배가 넘는 206%의 판매 신장을 기록했으며, 백패킹용 알파인텐트는 91%, 개인용 침낭도 107% 판매가 늘었다.

이 밖에도 각종 텐트는 69%, 타프/천막은 47% 신장했다.

한적한 곳에서 제대로 기분을 낼 수 있는 캠핑 테이블과 캠핑 의자는 각각 114%, 90% 더 팔렸고, 캠핑용 매트도 103% 늘었다.
캠핑 식기는 한달 새 138% 판매가 늘었으며, 각종 바비큐 용품도 75% 신장했다.

타인과 널찍이 떨어져 오롯이 혼자 즐길 수 있는 낚시도 인기다.

바다낚시 용품은 31%, 민물낚시 용품은 56% 더 팔렸고, 루어낚시 용품도 56% 판매신장을 기록했다.

또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세트도 86% 판매가 늘었다.

도심이나 근교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는 같은 기간 기준 최대 72% 판매량이 늘었고, 헬멧/보호장비(66%), 라이딩용 의류(42%), 라이딩용 가방(83%), 자전거 라이트(62%) 등 의류 및 관련장비도 잘 팔렸다.

이외에도 성인용 인라인(71%), 스케이트 보드(65%), 전동 킥보드/전기 자전거(150%) 등 탈 것으로 즐기는 취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옥션 브랜드사업2팀 정용철 팀장은 “본격적인 봄 날씨가 찾아오고 오랜 집콕 생활로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연휴기간을 앞두고 야외활동 관련 상품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낚시, 등산, 자전거 등 탁 트인 야외공간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