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명 IT 유튜버와 노트북∙스마트폰 내구성 온라인 마케팅 전개

곽예지 기자

2020-03-17 10:47:45

이미지 제공 = LG전자
이미지 제공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곽예지 기자] LG전자가 유명 IT 유튜브 채널 ‘깨봉채널’과 협업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뛰어난 내구성을 알리는 온라인 마케팅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 비대면∙비접촉 마케팅의 일환인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IT 기기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깨봉 체널에 게재되는 ‘내구성 탐구생활’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LG 그램 노트북과 LG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 거치는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 일명 ‘밀스펙’)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전자제품 판매사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던 이색 경력의 유명 IT 유튜버 깨봉이 경기도 평택 소재 LG 디지털파크를 찾아 LG 그램 17 노트북과 LG V50S 씽큐(ThinQ)의 내구성 테스트 장면을 촬영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여러 환경을 고려, 노트북과 스마트폰에 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인증에 준하는 가혹조건을 설정하고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거친다.
2020년형 LG 그램 17은 WQXGA(2560x1600) 해상도의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탑재했다.

화면 테두리는 물론 화면과 본체를 연결하는 부분까지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기존 대비 10% 늘어난 80Wh 배터리를 탑재하면서도 무게는 135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높아 일반 키보드 배열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한 4열 숫자키 배열도 편의성을 높여준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유명 유튜브 채널 ‘이십세들’과 함께 밀스펙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Q51’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에 나섰다.

LG Q51은 ▲6.5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전∙후면 4개 카메라 ▲4000mAh 배터리 ▲최대 7.1채널 DTS:X 입체음향 등을 갖추고 있다.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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