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홈에 ‘명품 선물’ 테마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선물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해 8월 명품 화장품 테마를 신설한데 이어 지갑, 핸드백, 주얼리 영역을 추가해 상품군을 크게 확대한 것이다.
현재 구찌, 프라다, 몽블랑, 발렌티노, 생로랑, 버버리 등 총 20여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입점 브랜드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명품 잡화 상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에도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프리미엄 선물 제품군에 대한 이용자 니즈가 증가하는 것을 감안해 명품 테마를 신설했다” 며 “앞으로 다가올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성년의 날 등 특별한 시즌을 대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영역의 테마를 추천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 상품권부터 실물 상품까지 다양한 선물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쉽고 편리하게 주고 받는 문화를 선도함으로써 ‘선물’의 의미와 목적에 맞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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