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체인저 애니메이션은 3D 애니메이션 총 26화를 배경으로 탄생한 최초의 점핑 변신 로봇으로 세계 최강의 점핑 보이를 꿈꾸던 레이가 어느 날 우연히 립체인저 ‘블레이즈 라이더’를 얻게 되고, 다른 점핑 보이와 립체인저들을 만나 최강의 점핑 보이가 되기 위해 더욱 강도 높은 훈련을 받는다. 립체인저들이 힘을 합쳐 협력하면서 도시파괴자 트러블 메이커를 무찌르는 흥미로운 스토리는 아이들에게 도전과 극복, 우정, 화합, 평화, 사랑 등의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에 립체인저의 한국어 버전의 주제가를 위해 ㈜머스트엠 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공식 데뷔 준비 중인 아이돌 그룹 머스트비와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점핑 변신 롯봇 립체인저의 주제가는 머스트비의 SIRO(시로)가 맡았다.
머스트비는 공식 데뷔도 하기전에 이미 5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베트남의 음악 페스티벌에도 초청을 받기도 했으며,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와 한국에서 동시에 데뷔할 예정이다.
립체인저 애니메이션의 성공과 함께 글로벌하게 더 높게 점핑할 아이돌 보이그룹 머스트비의 활약도 기대된다.
립체인저 3D 애니메이션은 10월 6일부터 9개 애니메이션 키즈 채널(카툰네트워크, 닉켈로디언, 챔프, JEI재능TV, 대교 어린이TV, 애니맥스, 애니박스, 애니원, 부메랑)에서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며 TV광고도 9개 채널 10월 1일부터 동시 진행 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의 스토리가 기존에 없던 독특한 소재이고 제품도 점핑 변신 로봇이라는 새로운 컨셉의 제품이라 더더욱 성공 예감이 기대된다.
“립체인저”의 컨셉을 좀 더 세부적으로 설명하자면 최초의 점핑 변신 로봇으로, 립은 ‘점프’, 체인저는 ‘변신’이란 컨셉이 합쳐져 ‘립체인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풀백 기능을 갖춰 차량을 뒤로 당기면 질주하며 점프, 공중회전, 변신 그리고 마지막 착지까지 할 수 있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16가지의 다양한 차량 컬러를 선보이며 아이들의 선호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차량 모양에 따라 퍼펙트 레이서, 오프로드 레이서, 수퍼 점프 레이서, 불스아이 탱커 총 4가지가 있으며 점핑 기능도 4가지 다른 기능으로 되어 있다. 각각 멀리뛰기형, 높이뛰기형, 멀리뛰기와 높이뛰기의 중간형, 정확한 착지형 총 4가지에 특화된 기능들을 통해 기능별로 제품에 함께 포함된 장애물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을 해볼 수 있다. 아울러 집에 있는 다양한 소도구, 즉, 레고, 도미노, 컵, 펜 등을 활용한 게임 놀이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은 다이나믹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부모들은 추가 도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서 매우 경제적이다.
립체인저 브랜드 담당자는 “특히 이번 신제품 론칭 기념으로 마트 주요 매장에서 다양한 시연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포인트 게임을 통한 사은품도 증정하고 전국 규모의 대규모 챔피언쉽 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며 다양한 테마의 경기를 진행하여 우승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사은품과 수상을 준비할 예정이니 립체인저에 제품과 이벤트에 많은 관심에 사랑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립체인저 완구는 다음달 10월부터 대형 할인점, 백화점, 온라인, 완구 전문점에 전국적으로 유통 및 판매될 예정이다.
박성준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