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출산 이벤트 발표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에서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출산 후기 이벤트’ 결과가 발표됐다. 이대목동병원은 지난 해 11월부터 2달 간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에서 분만한 모든 산모를 대상으로 출산 후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개인 블로그나 SNS, 네이버 카페 등에 출산 후기를 올리는 방식으로 응모를 진행했다. 1등 참가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0만 원, 2등 참가자 3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5만 원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됐고,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을 제공했다. 이번 이벤트에서 1등을 차지한 강모 씨는 임신 27주에 조기 진통이 발생, 조산 위험으로 한 달 넘게 자궁수축억제제를 맞으며 입원해야 했다. 강 씨는 임신 30주까지 입덧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대웅제약, 핀테라퓨틱스와 단백질 분해 기술 신약 발굴 나선다
대웅제약이 핀테라퓨틱스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단백질 분해 신약 발굴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5일 국내 단백질 분해 신약 연구 플랫폼 기술 기반 바이오텍 회사 핀테라퓨틱스(대표 조현선)와 단백질 분해 기술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핀테라퓨틱스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타겟에 대한 신약후보물질 공동연구, 개발 및 상업화에 관한 협력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핀테라퓨틱스는 선정된 타겟에 대한 신약후보물질을 발굴할 예정이며, 대웅제약은 초기 단계의 평가연구를 진행한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 체결과 동시에 첫번째 타겟에 대한 초기 평가연구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애경산업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2종’ 비건 인증 획득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밸런싱 라이프 뷰티 브랜드 ‘에프플로우’(FFLOW)에서 출시한 ‘세라베리옴 앰플’(CERA-BARRIOME AMPOULE) 2종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세라베리옴 앰플 2종은 제조 등의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실시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세라베리옴 앰플 2종은 에프플로우가 추구하는 ‘클린 뷰티’에 맞게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 및 삼림인증제도 ‘FSC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를 사용해 환경까지 고려하는 클린 뷰티를 실천한 제품이라는게 애경산업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하림, '에어라인 닭다리'·'에어라인 닭날개봉' 롯데마트서 판매
㈜하림이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조리할수 있는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을 16일부터 롯데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치킨값 인상과 코로나19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판매가 늘어나면서 하림의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을 찾는 소비자도 덩달아 증가하자 판매채널을 넓힌 것이다.롯데마트 한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가 필수 가전 기기로 자리잡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림의 에어라인 닭고기 2종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업계 최초 사우디 1위 유통체인 '판다' 전국 매장 입점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 등이 한국 라면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1위 마트 ‘판다(PANDA)’ 전국 220여개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고 밝혔다. ‘판다’는 사우디아라비아 1위 유통 대기업 판다 리테일(PANDA RETAIL)社에서 운영하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체인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 22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하는 현지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유통 매장이다. 삼양식품은 수도 리야드를 비롯한 전국 44개 도시에 위치한 판다 대형마트(Hyper PANDA)와 슈퍼마켓(PANDA Supermarket) 매장에 동시 입점함으로써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 탄탄한 판매망을 구축하게 됐다. 또한 불닭브랜드 외에도 삼양라면, 김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스타벅스,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 기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와 함께 향후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 캠페인 등에 공동 협력해 나간다. 스타벅스는 지난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을 기부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선보인 바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향후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펫티켓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공공장소에서 함께할 때 지켜야 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LG생활건강, 잇몸에 바르는 치약 ‘명약원 메디케어’ 국내 첫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국내 최초로 잇몸에 직접 바르는 용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잇몸에 바르기 편한 형태로 개발한 프리미엄 잇몸 치약 ‘죽염 명약원 메디케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명약원 메디케어는 잇몸질환으로 고통받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으며 특히 치아와 잇몸에 효과를 전달해주는 유효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호랑이풀(센테라정량추출물), 후박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명약원 메디케어는 매일 양치할 때 사용하는 ‘메디케어치약’과 집중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메디케어인텐스’로 출시됐는데 일반적인 치약 사용법과 같이 칫솔에 묻혀 사용해도 되지만 손가락에 짜서 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하이트진로 "와인 열풍 힘입어 지난해 와인 매출액 45%↑"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홈술족 증가와 와인 대중화가 확산되면서 지난해 와인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45%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와인 포트폴리오 확대에 본격 나선 2015년과 비교하면 4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로 변화한 주류시장에 발맞춰 소비자 세분화에 집중한 것이 와인 성장을 이끄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MZ세대를 타겟으로 샴페인, 오렌지 와인 등 주류 트렌드에 맞는 와인을 출시하고, 와인 수집가들을 위한 ’도멘르로아’와 같은 프리미엄급 와인을 소개했으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품종 ‘테롤데고’와 같은 품종을 소개하는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에도 매진한 것이 주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발굴 순항…"프론티어랩스 2기 모집"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2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새롭게 시작되는 2기는 식품 산업과 관련된 건강·환경·기술 분야뿐 아니라 빅데이터, AI, 센서 등 미래혁신 분야까지 모집영역을 확대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도 참여해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프론티어 랩스 2기 참가 접수는 3월 4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1기에 트렌디하고 우수한 기술과 플랫폼을 보유한 스타트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CJ올리브영, "코리아그랜드세일서 마스크팩 글로벌몰 매출 210% 급증"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8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에 동참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선보인 덕이다.이 기간 글로벌몰에서는 마스크팩 매출이 무려 210% 급증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의 80%가량이 북미 지역에서 발생하는 만큼, 현지 외국인 고객들 사이에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K-마스크팩 수요가 여전히 건재한 것으로 풀이된다.특히 ‘피부 진정’과 ‘보습’ 기능의 마스크팩을 특히 많이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6
이전
801
802
803
804
805
806
807
808
809
8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