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당신의 음식 얘기 들려주세요"
㈜오뚜기가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란 주제로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마련됐다. 음식과 관련된 일상 속 경험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눴던 음식에 대한 추억, 음식으로 인해 변화된 나의 일상 등 음식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오는 4월 5일 18시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롯데칠성음료, 카페 자영업자 대상 ‘음료학교 신상음료 리그 시즌 2’ 제품 품평회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4일 ‘음료학교 신상음료 리그 시즌2’제품 품평회를 강남의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음료학교 신상음료 리그’는 롯데칠성음료와 음료전문미디어 ‘마시즘’이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시작한 프로젝트로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제품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카페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했다. 지난해 10월 사전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6곳의 카페는 이날 각자만의 개성이 담긴 시그니처 음료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품된 음료는 언아이콘의 ‘루이보애플’, 커피플리즈로스터스의 ‘스모크시티’, 커피가이의 ‘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대상㈜, 국내 식품업계 최초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2종 동시 획득
대상㈜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과 개인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7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27001’ 인증과 ‘ISO 27701’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이다. 유럽 개인정보보호법(GDPR)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해야 하며, 조직의 정보 자산과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함을 입증해야 한다. 대상㈜은 개인정보보호 법률이 강화되고 ESG경영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정보보안 체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CJ푸드빌, "자사 모든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 앱 ‘셰프고’ 론칭"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계절밥상 등 CJ푸드빌의 모든 외식 브랜드를 한 눈에 둘러보고 주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셰프고(CHEF GO)’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셰프고(CHEF GO)’라는 네이밍은 셰프의 정성을 더한 레스토랑 메뉴들이 집으로 찾아온다는 의미로 CJ푸드빌은 급증한 배달 수요와 외식 트렌드 변화에 맞춰 외식 브랜드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는 전략 툴로 자사 앱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셰프고 앱은 딜리버리, 픽업 주문에서 나아가 레스토랑 간편식 구매와 기프트카드 기능까지 더해 외식과 내식의 경계를 넘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카테고리는 크게 딜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르신 위한 ‘행복 건강 키트’ 제작 봉사 참여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행복 건강 키트’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외롭게 지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 막바지 감기 예방에 좋은 수제청이 담긴 건강 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포구 내 일상생활 영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생계비 지원사업, SOS 의료비 지원사업, 사회복지관 지원사업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레몬, 생강 등 재료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기능성 뷰티 브랜드라네즈, '블루 히알루론산' 국제 학술 심포지엄 개최
프리미엄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15일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라네즈 뷰티&라이프 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블루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의 새로운 시대–피부 장벽과 리페어에 대한 혁신적 연구’를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Webinar) 방식으로 진행됐다.블루 히알루론산은 아모레퍼시픽이 1984년 발효 히알루론산 개발을 시작으로 38년간 연구를 통해 완성한 피부보습성분으로 이달 출시예정인 라네즈 워터뱅크 제품의 대표 성분으로 심포지엄에서는 외부환경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피부 장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학술적 연구 결과와 함께 블루 히알루론산의 기술력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첫번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CJ제일제당 '비비고김·명가김' 합친다…국내 통합 김 브랜드 ‘CJ명가’ 탄생
CJ제일제당이 국내 김 브랜드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브랜드 통합을 계기로 국내와 해외의 김 사업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는 CJ제일제당의 신뢰도, 인지도에 ‘명가김’의 정체성을 더한 ‘CJ명가’로 운영,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며 해외는 K-Food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로 지속 운영, ‘김=한식’이라는 메시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더욱 주력한다. ‘CJ명가’ 제품은 세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Mass), 고급(Premium), 대표(Signature) 등 세 가지 포트폴리오로 운영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LG생활건강, 탈모 고민 MZ세대 저격 샴푸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탈모 고민을 겪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일러스트 작가 김토끼와 협업한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닥터그루트 DIY에디션’은 애딕트 제품 중 자체 누적판매 1위 향인 ‘라임바질앤만다린’과 ‘블랑쉬머스크’ 2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위로와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돼 제품에 부착,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나만의 패키지를 직접 꾸밀 수 있다. 닥터그루트의 애딕트 라인은 20년 전통의 향료 제조사로부터 공급받은 천연 아로마블렌딩을 함유하고 있다.정수리 냄새 마스킹 특허 기술을 적용해 오랫동안 샴푸의 잔향이 남도록 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GC녹십자, 지난해 영업이익 737억원…전년비 47% 늘었다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2021년) 영업이익이 737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보다 4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조 5,378억원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세전이익은 1,726억원, 순이익은 1,36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경상개발비는 전년대비 6% 늘어난 1,460억원을 기록하며 R&D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갔다.경상개발비를 포함한 판매관리비 전체 규모가 늘었으나 매출총이익률은 34%로 전년 대비 5%포인트 상승했다. 백신과 처방의약품 부문에서 수익성이 높은 자체 개발 품목이 선전하며 매출 확대와 수익성을 동시에 잡았다.GC녹십자 별도 부문별로는 혈액제제 매출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BBQ, 국민들에게도 공짜 치킨 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닷새간 자사앱(BBQ앱)을 통해 가장 많은 금액을 주문한 고객 10명을 추첨, 21일부터 ‘황금올리브 치킨’을 매일 1마리씩 한달간 먹을 수 있는 공짜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전 중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있는 ‘집관족’들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닷새간의 이벤트 기간 자사앱(BBQ앱)에서 최다 구매액을 기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며, 자사앱에서 E-쿠폰을 사용해도 동일하게 적용된다.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최종 당첨자 10인의 명단은 오는 21일 자사앱 공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이전
741
742
743
744
745
746
747
748
749
75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