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샵풀무원’은 과거 풀무원이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각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여 지난해 8월 오픈한 통합 온라인몰이다.
매출은 오픈 1년 만에 전년 동기 대비 150%, 구매 고객 수는 83%, 신규 가입 회원 수는 182% 성장했다.
샵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를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하여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샵풀무원 오픈 전과 비교하여 판매하는 제품 종류가 월평균 177% 증가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