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건강TIP] 잇몸질환 앓고 있다면, 코로나바이러스에 더 치명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년 이상 지속되고 있어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구강건강도 예외는 아니다. 실제 이스라엘 히브리대학교 연구팀은 지난해 2월에서 7월까지 코로나19 환자 568명을 대상으로 합병증에 대해 연구한 결과, 잇몸병이 있는 코로나 환자는 다른 환자보다 사망 확률이 8.81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구강 내 염증이 코로나바이러스를 더 치명적으로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3월부터 5월의 봄철은 9~10도까지 기온 차이가 많이 난다. 일교차가 커지면 우리 몸은 기온 변화에 대한 신체 적응을 해가는 과정에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면역력 저하는 잇몸질환과 코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하림, 소비자 가족과 함께하는 '피오봉사단 8기' 모집
하림이 오는 28일까지 ‘피오봉사단 8기’를 모집한다. 하림 피오봉사단은 하림 임직원과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소비자 가족이 함께 환경 보호와 동물복지를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2014년에 창단해 올해로 8기를 맞이하는 하림의 대표 CSR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환경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네이처 리더스(Nature’s Leaders)’를 콘셉트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피오봉사단 8기로 선정되면 4월 중에 하림 익산 본사에서 발대식을 갖고 최신 동물복지 생산 시스템을 갖춘 하림 스마트팩토리를 견학하게 된다.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대웅제약, 느린학습자들의 정확한 질병증상 표현 돕는 그림책 2000세트 기부 예정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느린학습자들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그림책 세트를 기부받을 기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 ‘참지마요’에서 이번에 배포할 그림책 세트는 이미 E-Book과 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된 바 있는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발달장애나 경계선 지능을 가진 느린학습자들이 각 질병증상에 대해 명확히 파악하면서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쉬운 표현과 직관적인 삽화를 곁들여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했다. 참지마요에서 제작한 AAC는 참지마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출시
셀렉스가 스포츠 드링크 ‘웨이프로틴 드링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매일유업이 지난해 9월 선보인 RTD(Ready To Drink) 형태의 단백질 음료다. 지난 해 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한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의 원재료를 100% 분리유청단백질 (Whey Protein Isolate) 로 업그레이드하고,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고려해 복숭아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대부분의 단백질 제품이 농축유청단백질(WPC)를 쓰는 것과 달리,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추가공정을 거쳐 지방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만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 분리유청단백질은 흡수가 빠른 한편, 유당과 지방이 없어 평소 유제품 섭취가 불편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LG생활건강 숨37°, '최고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영상 공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발레단과 함께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알리는 ‘최고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영상을 공개했다. 숨은 국내 최고의 국립발레단과의 만남을 통해 최고의 피부를 위한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알리는 캠페인을 기획한 것. 한국 발레 역사의 상징이자 지난 60여년 동안 수많은 작품을 통해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며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는 국립발레단은, 수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8가지 핵심 성분을 담은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그 결을 같이 한다. 숨은 국립발레단과 함께 한 영상을 통해 최고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일리윤, 저자극 이지워시 선크림 출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자외선 차단제 구매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피부 트러블이 늘어나며 '진정 성분'을 담은 제품을 찾는 손길이 바빠졌다. 저자극 고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은 이러한 시기에 사용하면 좋을 '저자극 이지워시 선크림'을 출시했다.새롭게 선보이는 일리윤 저자극 이지워시 선크림은 자극받기 쉬운 민감 피부도 쓸 수 있는 순한 선케어 제품이다. SPF 50+/PA++++ 지수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보습에 중점을 둔 최적의 성분 비율로 끈적임과 번들거림, 오일 잔여감을 최대한 줄였다. 또한 오일이 아닌 물로 구성한 이지워시 포뮬러™(Easy-wash Formula™) 기술을 외부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ECO' 새단장... 브랜드 차별화 나서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월말부터 묶음 포장용으로 생산되는 아이시스 ECO(1.5L, 2L 총 2종)의 페트병 마개에 부착된 라벨을 없애고 새롭게 선보였다. 수원지, 무기물 함량 등이 표기된 무라벨생수 마개의 라벨은 기존에도 소비자가 제품 음용시 자연스럽게 제거되어 분리배출이 쉬웠지만 이마저도 없애 비닐 폐기물이 전혀 발생하지 않도록 한 것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월 23일 먹는물 제조업체들과 함께 환경부와 ‘상표띠 없는 투명페트병 사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무라벨생수를 국내 최초로 발매한데 이어 병마개 라벨도 없앤 완전 무라벨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묶음 포장용 제품은 라벨을 완전히 제거하고 낱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풀무원기술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 획득... ESG 경영 선도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지속가능한 건축물을 위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하고 로하스 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국가 표준(KS) 제정을 통해 제로 에너지 시대의 핵심 인증으로 평가받는 가운데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단독 부지에 신축한 풀무원기술원이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기술원은 2019년 BEMS 조건 개정 이후 국내 최초로 1등급을 획득했다.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는 건물 내 주요 공간·설비에 부착한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 데이터를 수집·분석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CJ '비비고 김치', 베트남 김치 시장 성장 주도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서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K-푸드’ 확산에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베트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5% 성장한 약 150억원 매출을 올리며 현지 김치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3년간(2018년∼2020년) ‘비비고 김치’의 베트남 시장점유율은 50% 이상으로, 현지 업체들을 압도적 격차로 따돌리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김치 구매고객 절반 이상이 ‘비비고 김치’를 먹는 셈이다. CJ제일제당은 2016년 베트남 김치 시장에 진출해, 올해로 6년째 ‘비비고 김치’를 현지에서 생산해오고 있다. 2015년 100억원 수준이던 베트남 김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애경, 신제품 '샤워메이트 밀키 버블 배쓰 밤'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mate)에서 폭신폭신하고 풍성한 거품과 다양한 향으로 즐거운 목욕을 도와주는 거품입욕제 ‘밀키 버블 배쓰 밤’(Showermate Milky Bubble Bath Bomb)을 출시했다.샤워메이트 밀키 버블 배쓰 밤은 폭신폭신하고 풍성한 거품과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부드럽고 순한 세정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우유 성분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샤워메이트 밀키 버블 배쓰 밤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올리브 오일’과 피부에 촉촉한 윤기를 더해주는 ‘카놀라 오일’,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포도씨 오일’ 등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이전
1091
1092
1093
1094
1095
1096
1097
1098
1099
110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