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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식품·화장품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솔루션기업 '퍼밋' 투자 나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6번째 투자처로 미래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퍼밋’을 선정, 2021년 첫 투자를 단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체인 ㈜퍼밋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퍼밋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농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퍼밋은 작물 선정부터 생육 시설 설계, 시공 재배 후 관리, 출하까지 관리하는 스마트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3년간의 농장 운영 노하우와 127개 선도 농가의 10년 데이터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 노하우를 보유한 것은 ㈜퍼밋만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버거킹,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 인상
버거킹이 12일부터 원자재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가격이 인상된 메뉴는 버거류 9종을 포함해 총 17종이다. 평균 인상률은 1.2%로, 인상폭은 와퍼(200원), 바삭킹(100원), 콜라(100원) 등 100원~300원이다. 단, 하루 종일 버거킹의 인기 버거 세트 메뉴를 4,900원 및 5,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올데이킹(ALL DAY KING)’ 5종은 이번 가격 인상에서 제외되며, 앞으로 메뉴를 더욱 다각화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버거킹 관계자는 “원자재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 등 다양한 외부 요인의 영향으로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라며 “올데이킹을 비롯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올리브영, '스마트 반품' 서비스 전국 매장 확대... 옴니채널 혁신 가속화
CJ올리브영이 전국 매장망을 활용한 또 하나의 혁신적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구매 상품을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전국 주요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명동·강남 플래그십과 주요 타운 매장(지역 대표 매장)에 시범적으로 도입해 운영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전국 주요 매장 500여 곳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는 것이다. ‘스마트 반품’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구매해 배송 받은 상품을 원하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 반품이 가능케 한 서비스다. 올리브영의 강점인 매장 ‘접근성’을 적극 활용하여, 반품 접수 시 택배사의 상품 픽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와 함께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모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의 적립금으로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7기를 모집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첫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하고,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파트너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올해 2월까지 누적으로 12억여원의 기금이 조성되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단순한 장학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꽃피울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연중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글로벌 판매 개시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독보적인 식감과 중독적인 달콤한 맛으로 국내 스낵 시장을 석권한 데 이어, 글로벌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이달 초 중국에서 현지 생산을 통해 ‘꼬북칩(중국명: 랑리거랑 ‘浪里个浪’) 초콜릿맛’을 선보였다. 달콤한 맛을 즐기는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것. 중국에서는 2018년 5월 ‘콘스프맛’으로 첫선을 보인 이래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마라새우맛’, ‘바비큐맛’, ‘카라멜피넛맛’, ‘바삭한 김맛’ 등이 고루 인기를 끌며 지난해 말 기준 누적매출액 약 640억 원을 달성했다. 2019년에는 중국 대표 식음료 포럼인 ‘FBIF(Food and Beverage Innovati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사업 확대 나선다
현대그린푸드가 운동과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맞춤형 식단 패키지를 선보인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그리팅’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늘며 홈트레이닝과 전문적인 케어푸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챌린지 프로그램은 소비자가 개인의 건강관리 유형을 고려해 전문화된 패키지 식단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챌린지 프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애경, 샤워메이트 비누 74% 매출 성장
애경산업의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의 비누가 내부 매출 기준으로 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74% 성장했다.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뿐만 아니라 세계보건기구(WHO) 등에서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비누를 사용한 손씻기’를 강조하는 등 손씻기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손씻기가 증가함에 따라 동시에 비누 매출도 상승한 것이다.손씻기의 생활화에 따른 비누 사용량 증가와 함께 최근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트렌드도 비누 매출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된다. 대부분의 액체 세정제 용기는 플라스틱이지만 이에 반해 비누는 종이 등을 사용해 포장을 간소화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포장재를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신송식품, ‘맛있는 저염 식문화’ 전파 앞장
신송식품에서는 저염 장류를 개발하여 출시해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신송식품에서 선보인 ‘짠맛을 줄인 건강한 장류’ 시리즈는 신송의 기존 제품 대비 최대 17%의 염도를 낮추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또한 신송의 저염발효기술을 더하여 짠맛은 줄이면서 우리나라 고유의 맛있는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은 신송 만의 차별화된 저염발효기술을 적용해 기존 가정용 고추장, 된장보다 약 17%, 23% 정도 염도를 낮췄다. 기존 사용량과 동일하게 사용하여도 같은 장맛을 느끼면서 실제 섭취하는 염분을 줄여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신송식품 마케팅팀 관계자는 “건강관리 위해 저염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0
GC녹십자, 소염진통제 '탁센' 유튜브 광고 공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8일 경구용 소염진통제 ‘탁센’의 유튜브 광고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광고는 ‘두통편’, ‘생리통편’, ‘근육통편’ 등 총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빠르게 탁, 강하게 센’이라는 제품명을 활용한 문구로 ‘탁센’의 특징을 설명했다.‘탁센’은 두통, 근육통 등 일반적인 통증은 물론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주성분인 나프록센은 비스테이로이드성(NSAIDs) 소염진통제 중 진통 및 항염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장점이다.이와 함께, ‘탁센’은 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네오졸(Neosol) 공법으로 만들어져 체내흡수율이 높아 빠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액상형이라 복용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0
한미약품, 뿌리는 복합성분 무좀약 '무조날파워' 출시
한미약품이 복합성분의 스프레이형 무좀치료제 ‘무조날파워’를 출시했다. 무조날파워는 진균 증식과 함께 간지러움 및 통증 등이 복합적으로 발현되는 무좀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5가지 성분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무조날파워에는 항진균제인 ‘테르비나핀’, 간지럼증과 통증을 즉각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리도카인’, 항히스타민제인 ‘디펜히드라민’과 항염증 작용의 이소프로필메틸페놀, 에녹솔론 성분이 복합돼 있다.특히 간편한 스프레이형이어서 손에 약제를 묻히지 않고 감염 부위에 분사할 수 있으며, 하루 한번 사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무좀은 전염성이 강하고 재발이 잦은 질환으로 꾸준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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