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삼성전자, '2023 얼루어 그린 캠페인' 참가…"지속 가능 푸드 라이프 선보여"
삼성전자가 남산서울타워에서 진행되는 '2023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 참가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지속 가능한 푸드 라이프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원더가든' 콘셉트로 ▲펭귄 그로브몬스터와 사진을 찍고 인증샷 이벤트까지 참여 가능한 '이상한 포토존' ▲지구를 아끼고, 에너지도 아끼는 게임이 준비된 '아끼는 게임존' ▲차세대 컴프레서로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소비를 최대 22% 절감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고효율 모델을 직접 살펴보고 지구를 위한 실천 다짐을 도장으로 남길 수 있는 '신선한 전시존' ▲구매부터 요리까지 식재료 소비와 연관된 이벤트 굿즈를 증정하는 '맛있는 경품존' 등 지속 가능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NHN커머스, 대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전략 마케팅 추진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는 대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JAMBO LIVE)’와 업무협약을 체결,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대만 시장에 신규 진출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돼 활동 중인 약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 및 한국에서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수의 한국 제품들을 현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NHN커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SKT, SKB와 가정의 달 '아이♥ZEM' 프로모션 실시…"세서미 스트리트 독점 제공"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SK브로드밴드(대표 유영상)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ZEM’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KB는 세서미 스트리트 제작사이자 비영리단체인 ‘세서미 워크숍’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이날부터 B tv ZEM에서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영어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영어 콘텐츠 700여편을 B tv ZEM의 ‘살아있는 영어’ 메뉴 내 세서미 브랜드 관을 통해 무료로 독점 제공하며 유아·초등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튼튼영어’의 추가 콘텐츠 250여편도 무료로 선보인다. 또한 SKB는 이날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B tv ZEM에서 세서미 스트리트와 튼튼영어 신작 콘텐츠를 시청한 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네이버 MY플레이스, 자연 명소에도 리뷰 가능…"동영상 업로드 지원"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방문 인증 및 리뷰 작성이 가능한 장소를 확대하고 리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능은 장소 저장, 방문 기록 등 다양한 로컬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 앱에서 먼저 선보이며, 향후 네이버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이제 자연·지역 명소에 대해서도 △키워드 △텍스트 △사진·동영상 리뷰와 함께 구체적인 로컬 정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결제 내역이 필요한 업종에도 리뷰를 남길 수 있으며, 영수증 또는 카드 내역을 인증한 리뷰만 노출된다.또한, 네이버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며 이용자들이 생생한 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KT, AI 화물 중개∙운송 플랫폼 '브로캐리 2.0' 출시…"디지털물류 시장 선도"
KT가 디지털 물류 전문 그룹사인 롤랩과 협력을 통해 AI 기능이 대폭 강화된 화물 중개∙운송 서비스 ‘브로캐리 2.0(Brokarry)’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로캐리는 화물 중개∙운송 플랫폼 최초로 AI 추천요금, 익일결제, 책임운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브로캐리 2.0은 지난 1년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고객 현장에서 받은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KT와 롤랩은 브로캐리에 AI 운송 관제, AI 화물 추천 등 AI 기반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화주는 KT AI 기술 기반의 강력한 운송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가 자체 보유한 GIS와 내비게이션 기술을 통해 수집한 실시간 위치정보와 교통정보에 AI가 학습한 이력 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LG U+, 포항공대와 주파수 커버리지 확장 기술 실증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포항공과대학교(총장 김무환)와 함께 6G 이동통신 서비스 구현의 핵심인 주파수 커버리지 확장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 환경에서 실증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포항공과대학교 홍원빈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재구성 가능한 지능형 표면(RIS, Reconfigurable Intelligent Surface)’은 6G 후보 주파수 대역인 테라헤르츠 대역에서 주파수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기술이다. 6G 이동통신에서는 홀로그램, XR(확장현실) 등 특화서비스를 위해 수백 메가헤르츠(㎒)에서 수십 기가헤르츠(㎓)에 이르는 초광대역폭 주파수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다양한 후보 주파수 대역이 논의되고 있고, 그동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KT, 청소년 고객 혜택 모은 'Y틴 프리덤' 운영…"모일수록 커지는 보너스 데이터"
KT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혜택 프로그램 ‘Y틴 프리덤’ 을 오는 5월 7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Y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로 작년에는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20대들의 특성을 반영해 ‘Y덤’ 혜택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청소년 고객들을 위한 혜택으로 확장하고자 ‘Y틴 프리덤’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Y틴 프리덤’은 청소년 고객들을 대상으로 2주일 동안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년에 총 4회, 중간·기말 고사 직후에 맞춰 2주간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청소년 고객은 Y박스 앱과 KT멤버십 앱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Y박스 앱에서는 청소년 2명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4
KT, 횡성서 키즈랜드 ‘스페셜캠핑’ 진행…"80가족 즐거운 시간"
KT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023 키즈랜드 전용캠핑장’ 횡성 병지방 오토캠핑장에서 가족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페셜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캠핑’ 프로그램은 월 1회 전용캠핑장에서 진행되며, 고객 추첨을 통해 금~토 40가족, 토~일 40가족, 총 80가족을 전용캠핑장으로 초청하여 진행된다. 키즈랜드 캠핑은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키즈캠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키즈랜드 캠핑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야외 활동을 찾는 KT 가족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올해 4년째를 맞은 KT 가족만족 프로젝트로 2023 키즈랜드 캠핑은 1개의 전용캠핑장(▲횡성 병지방 오토캠핑장)과 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삼성전기,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엄마·아빠 회사서 추억 심기 진행"
삼성전기 컴포넌트 사업부에서 근무 중인 김한선 프로, 회사에서는 첨단 제품인 MLCC를 개발하는 개발자이지만 집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인 10살 딸아이의 학교 준비물을 새벽부터 챙겨주는 만점 엄마다. 최근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라 딸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던 김한선 프로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사업장 초청행사에 참여했다.“우와! 여기가 엄마가 일하는 자리에요? 항상 나한테 책상 정리하라고 하더니 엄마 책상도 지저분해요!”23일 삼성전기는 지난 22일 수원사업장에서 주말을 맞아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을 비롯해 초등생 자녀를 둔 임직원 20가정(80명)이 함께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KT, 초등 라이브 교육 플랫폼 크루디 체험단 모집…"무료 체험 제공"
KT가 초등생 대상의 온라인 라이브 교육 플랫폼 ‘크루디(Crewdy)’무료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포텐별 클래스'를 열고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crew)’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디(study)’를 결합한 것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의 모임 형태로 함께 배우고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KT는 '우주에서 제일 큰 교실로 떠날, 초등학생 우주인을 찾습니다'라는 타이틀을 정하고 ▲문해력별 ▲상상력별 ▲사고력별 ▲정보력별 ▲수리력별 ▲어휘력별 ▲인싸력별 총 7가지의 ‘포텐별 클래스’를 탐사할 초등학생 모집에 나섰다. 포텐별 클래스는 크루디의 우수 선생님과 대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이전
421
422
423
424
425
426
427
428
429
43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