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질병관리청, AI로 백신접종 안내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과 함께 ‘백신접종안내 G보이스봇’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KT AICC G보이스봇을 활용해 백신 접종대상자에게 예약 및 예약기관, 일정 등을 사전 안내하고, 접종 이상반응 여부를 AI가 자동으로 확인하는 ‘백신접종안내 G보이스봇’ 서비스를 개발 완료하여 7월 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백신접종안내 G보이스봇’은 AI가 전화를 걸어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폰 등 정보화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국민들까지도 백신접종 관련 정보를 숙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현재 질병관리청 고객센터 및 보건소, 백신 접종센터 등으로 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넥슨X신한은행,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제휴를 맺고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 ‘다오’와 ‘배찌’ 디자인으로 구성된 2종의 카드로, 선착순 10만 명까지 발급 가능한 한정판 에디션이며 신한 쏠(sol)앱에서 8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카드 발급 신청자에게는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인게임 아이템 레전드 카트 바디 ‘흑기사(14일)’, 레전드 캐릭터 ‘문어다오(14일)’가 담긴 쿠폰과 캐릭터 스티커를 지급하고, 신한 체크카드 발급이 처음인 이용자에게는 편의점 CU 상품권을 추가 제공한다. 또, 카드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삼성SDS-서비스나우, 클라우드 기반 사업협력 강화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 확대를 위해 미국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Now Platform) 기반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서비스나우 나우플랫폼의 컨설팅/구축/운영 서비스 외에도 Brity(브리티) RPA, 챗봇 등 자사의 다양한 업종 특화 솔루션과 연계하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삼성SDS는 기업에서 공통 적용되는 업무를 최적화한 ‘표준모델’을 확보하여 삼성 관계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GE코리아, 강성욱 총괄대표 GE헬스케어 아세안 사장 선임
GE는 오늘 강성욱 GE코리아 총괄 대표이자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GE헬스케어 아세안(ASEAN) 사장으로 선임하고, 신임 GE코리아 총괄대표에 김영제 現 GE 항공코리아 대표를 임명한다고 29일 밝혔다.2012년 1월 GE코리아 총괄대표로 취임한 강성욱 사장은 지난10년간 GE의 한국 내 성장전략을 이끌며 GE의 혁신 기술 및 리더십을 강화하고, GE코리아의 조직, 문화, 인재, 운영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2019년부터는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겸임하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헬스케어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오는 7월 1일자로 싱가포르에서 GE헬스케어 아세안 지역을 총괄하게 되는 강성욱 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KT, 인하대병원과 인공지능 기반 공동연구 협력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인하대병원과 손잡고 의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진단 및 치료 보조 알고리즘 공동연구를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의료 AI는 병원의 진단 영상 및 진료 데이터를 빅데이터화하고 이를 분석하여 딥러닝 기반으로 새로운 진단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KT와 인하대병원은 인천 중구 인하대병원에서 ‘AI 기반 진단 및 치료 보조 알고리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인하대병원과 협력해 ▲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과제 연구 ▲ 환자의 불편함을 줄이고 의료비 절감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KT-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 DX 시장’ 견인 맞손
KT(대표 구현모)는 현대엘리베이터와 함께 ‘엘리베이터 DX(디지털혁신)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사가 보유한 기술 교류를 통해 AI, 로봇을 연계한 엘리베이터 DX 신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경영기획부문장 박종욱 사장과 현대엘리베이터 송승봉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존 속도 경쟁에 치중했던 엘리베이터 산업은 AI를 비롯한 IT기술의 발달로 ‘차세대 모빌리티’로 자리매김하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T와 현대엘리베이터는 AI기반의 엘리베이터 제어 솔루션, 자율주행 로봇과 엘리베이터 연동 솔루션 등 다양한 엘리베이터 DX 서비스에 대한 공동 개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코인원, 채팅상담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시행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8일부터 채팅상담 24시간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4월 오프라인 고객센터 오픈에 이어 고객접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코인원은 투자자의 안전한 거래 문화를 조성하고 거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응대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시행하던 채팅상담을 24시간 365일로 확대 운영한다. 심야 시간뿐 아니라 주말에도 전문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해 코인원에서 거래되는 가상자산 관련 상담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신규 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재개하여 운영 중이다. 가상자산 전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KT, '기가지니X오뚜기' 한정판 콜라보 제품 출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기가지니3 출시를 맞아 오뚜기와 한정판 콜라보 제품인 ‘기가지니X오뚜기 썸머 스페셜 세트 오!지니팩’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지니팩은 기가지니3 출시와 ‘오뚜기 케챂’(케첩)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KT와 오뚜기가 함께 제작했다. 오!지니팩은 여름철 피크닉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기가지니3 교체 스피커망 ▲아이스크림 몰드 ▲접시 ▲소스볼 ▲칵테일 쉐이커 ▲칵테일 잔 ▲미니 오뚜기 케챂(케첩), 마요네스(마요네즈), 타바스코 소스 ▲틴케이스 ▲피크닉 매트 ▲더스트백 ▲와펜까지 11종의 상품이 제공된다. KT AI 스피커 기가지니3의 교체 스피커망은 오뚜기 캐릭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LG U+, 5G 자동화 물류장비·초정밀측위 활용 첨단 부산신항 만든다
LG유플러스는 동원그룹 계열 비아이디씨(대표 김창훈), 물류 자동화 전문업체인 러셀로보틱스(대표 조부근)와 함께 부산신항 배후단지 비아이디씨 물류창고에 자율주행 3방향 무인지게차와 무인운반차(AGV)를 적용하고 자동화 물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적용할 5G와 MEC기반의 3방향 무인지게차와 무인운반차(AGV)는 야간과 유휴시간 동안 창고 내 물품을 작업자 없이 재배치하여 코로나로 인한 물동량 증가에 대응하여 운영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자율주행 물류 장비는 비아이디씨의 물류창고관리시스템(WMS : Warehouse Management System)과 연동하여 처리 물품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SK텔레콤, '제네시스'와 AICC 시장 선점 나선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자사의 AI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 (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및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는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양사는 지난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선도적인 AI 기술, 국내 최대 규모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제네시스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간 시너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제네시스가 국내 통신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건 이번이 최초다.양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9
이전
1041
1042
1043
1044
1045
1046
1047
1048
1049
105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