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4(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기가지니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출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활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생수를 주문할 수 있는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는 KT ‘기가지니’로 ‘제주삼다수’를 주문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다. “지니야, 삼다수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가 실행되며,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세 단계 음성명령으로 생수를 집으로 주문할 수 있다. 기가지니에서 배송지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간편한 주문이 가능하며, 재구매는 기존 구매 이력이 남아 더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KT의 개인화 AI 기술로 고객의 생수 소비패턴을 예측해 구매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SK텔레콤, 메타버스서 신개념 참여형 웹드라마 제작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21일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를 배경으로한 참여형 메타버스 웹드라마인 ‘만약의 땅’ 시즌1을 11월 중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웹드라마 방식으로 공개될 ‘만약의 땅’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 경험을 제시하고, 시청자 누구나 아바타로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제작 방식을 통해 메타버스 세상의 장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만약의 땅’은 언제든 마음대로 자신의 아바타를 손쉽게 꾸미고 바꿀 수 있는 이프랜드의 특성을 살려 “만약 내 남자친구의 외모(아바타)가 매일 바뀐다면?”이라는 설정을 전제로 한 로맨틱 코미디물이다.출연 배우와 드라마 배경 모두 이프랜드 내 아바타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LG유플러스, 기업 전용 솔루션 시장 확대…‘패스트파이브’와 MOU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공유 오피스 사업자인 ‘패스트파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업 전용 솔루션 시장을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패스트파이브는 전국 36개 지점을 보유한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1위 기업으로, 누적 이용 고객사는 1만 3000여개에 이른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전화를 비롯한 통신 상품과 웹팩스·웍스·근무시간관리 등 기업 전용 솔루션을 패스트파이브 입주 기업에 할인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근 공유 오피스에는 스타트업부터 50~300인 규모의 중소기업, 대기업의 입주가 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 단계에 있는 기업을 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삼성디스플레이, 사내 이색 행사…직원들 '활력 충전'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가 다양한 온라인 경연대회 등 사내 이색 행사로 직원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고 21일 밝혔다.제조, 환경안전 등을 담당하는 부서인 글로벌인프라총괄은 최근 소속 임직원들이 숨은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 무대, '온라인 복면가왕'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말부터 약 두 달에 걸쳐 진행된 이번 경연에 참가한 70여 명의 직원들은 고양이, 귀신, 판다 등 개성 넘치는 분장 연출로 얼굴을 가린 채 각자 노래 부르는 영상을 커뮤니티에 게시했다. 이번 행사를 지켜본 직원들은 "업무뿐만 아니라 노래 실력도 프로급", "코로나로 움츠렸던 일상에 비타민 같은 기운을 전해 준 멋진 무대"라며 동료들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삼성전자, 고장 여부 자가 진단·관리 '홈케어 매니저' 선봬
삼성전자가 가전 제품의 고장 여부를 인공지능(AI)으로 진단하고, 사용자가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021년형 '홈케어 매니저'를 새로 선보였다. 홈케어 매니저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기반으로 가전 제품의 이상을 진단해 조치 방법을 알려주고 소비자 사용 패턴 분석, 소모품 교체 알림, 구매 링크 안내 등의 서비스까지 한 곳에서 제공하는 '원스톱 셀프케어' 서비스다. 지난 2018년 이후 신규 출시된 삼성 가전 제품 중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된 경우 홈케어 매니저를 사용할 수 있다. ◆ 11개 제품의 고장 진단은 물론 해결 가이드도 제공 2021년형 홈케어 매니저는 기존의 일반적인 진단 외에 냉장고·식기세척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네이버, 3분기 영업수익 1조7273억원·영업이익 3498억원 기록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한성숙)는 올 3분기 영업수익(매출) 1조 7273억 원, 영업이익 3498억 원, 조정 EBITDA(EBITDA+주식보상비용) 510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3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26.9%, 전분기 대비 3.8% 증가한 1조 7,273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연결 영업이익 역시 전년동기 대비 19.9%, 전분기 대비로는 4.2%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인 3,498억 원을 기록했다. 실질적인 현금 창출 능력을 보여주는 조정 EBITDA는 전년동기 대비 30.9%, 전분기 대비 6.2% 증가하며 5,101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7.1% 증가한 3,227억 원을 기록했다.사업 부문별 영업수익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IT·게임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일제 가동…메타버스도 등장
IT·게임업계가 다가오는 핼러윈(10월31일)데이를 맞아 관련 이벤트들을 내놓고 있다. 단순 혜택형 이벤트를 넘어 메타버스 세계 속 핼러윈 분위기를 낸 놀이공원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마음잡기에 나섰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는 다가오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지난 20일 롯데월드와 협업해 제페토(가상의 아바타가 활동하는 3차원 가상융합세계) 메타버스 속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개장했다.핼러윈 시즌에 롯데월드를 방문하면 볼 수 있던 호러 콘텐츠들을 온라인에서도 구현했다. 좀비 에이드, 유령 아이스크림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핼러윈 식음료 아이템들과 무너져가는 폐 공사장을 구현한 포토존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삼성전자, 2013년 이래 브랜드 가치 성장률 '최고치'
삼성전자는 21일 자사의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치인 20% 성장을 기록, '글로벌 톱 5'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지난 20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달러를 기록하며,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연이은 수상 소식을 알렸다. ◆ 작년 글로벌 톱5 첫 진입,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로 5위 수성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삼성전자, '키츠네'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4·버즈2 에디션 공개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 (Samsung Galaxy Unpacked Part 2)' 행사를 온라인 개최하고, 패션 브랜드이자 음반 레이블인 '키츠네(Kitsuné)'와 협업해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문락 베이지(Moonrock Beige)' 색상과 메종키츠네의 '폭스(Fox)' 로고가 적용된 워치, 워치 스트랩, 워치 페이스,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 등을 선보였다.'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폭스 모양의 펀치홀과 섬세한 문양이 새겨진 문락 베이지 색상의 스트랩이 특징이다. 또한, 메종키츠네 글자가 새겨진 '스타더스트 그레이(Stardust Gray)' 색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1
라인게임즈, 기대작 ‘언디셈버’, ‘언박싱 테스트’ 호응 속 마무리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언디셈버(UNDECEMBER)’의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가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안드로이드OS)과 PC(FLOOR) 멀티플랫폼으로 진행된 이번 UBT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으며, 앞서 9월28일부터 실시된 UBT 사전 등록에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약 30만 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등 기대 이상의 호응 속에서 테스트가 실시됐다. UBT에 참여한 많은 유저들이 총 5개 액트로 구성된 에피소드1을 클리어 하였으며, PvP 콘텐츠인 ‘영광의 성전’과 ‘보스 레이드’ 등을 사전 체험했다. 이를 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0
이전
1001
1002
1003
1004
1005
1006
1007
1008
1009
10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