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우리 아이 스마트폰 중독 막는 ZEM 서비스 160만 가입 "

심준보 기자

2022-02-17 10:13:07

SK텔레콤 "우리 아이 스마트폰 중독 막는 ZEM 서비스 160만 가입 "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은 올해 1월 출시한 ZEM꾸러기폰의 판매량이 전작인 갤럭시A21s ZEM의 동일 기간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증가하고 ZEM 서비스는 올 2월 기준으로 부모, 자녀 포함해 누적 가입자 16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ZEM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하는 만 12세 이하 아이들에게 바른 사용 습관을 만들어주는 앱 서비스다. 부모는 ZEM앱을 통해 ▲자녀 스마트폰 사용 시간관리 ▲사용 앱 관리 ▲급식정보 등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자녀 위치 조회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 다양한 안심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진행했던 댓글 이벤트를 통해 ZEM 서비스 이용 부모들이 “자녀들이 부모가 정해준 시간 만큼만 폰을 사용할 수 있고, 학원 등에 잘 갔는지 위치도 확인할 수 있어 안심된다”며, “스마트폰 사용을 막을 수 없다면 요령껏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다”는 등 뜨거운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