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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분기 매출 역대 최고…"반도체 부진, 하반기 해소"
삼성전자(005930)가 올해 1분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반도체 사업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갤럭시 S25 시리즈와 프리미엄 가전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삼성전자는 29일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79조1400억원, 영업이익 6조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0.1%, 영업이익은 1.2% 늘어난 수치다.사업 부문별로 보면 스마트폰과 가전을 아우르는 디바이스경험(DX)부문 성장세가 돋보였다. DX 부문 매출은 51조7000억원, 영업이익 4조7000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와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30
샘표, 가정의 달 맞이 '새미네마켓 특별 기획전' 진행
샘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새미네마켓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기획전에서는 '차오차이' 요리소스 13종과 바로 먹는 렌지업 8종 등 차오차이 전 제품 중 6개(요리소스 2개, 바로 먹는 렌지업 4개)를 골라 담으면 차오차이 접시 2개까지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샘표 밀푀유나베 세트'는 '샘표 가쓰오 밀푀유나베 육수' 2봉과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소스' 1병(△청양초 칠리 △흑임자참깨 △유자폰즈 중 택 1)으로 구성됐다.5월 8일 오전 11시에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차오차이 동파육볶음소스'와 '티아시아 커리' 등도 소개한다. 이외에도 5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순작 과일허브티 선물세트 △백년동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30
스타벅스,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춘 선물용 상품으로 기프트 푸드 4종을 비롯해 스테인리스 텀블러, 머그, 쉐이커 보틀, 가방, 키 체인 등 MD 9종으로 구성했다. 기프트 푸드는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 △플라워 버터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등 4종이며 이 중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는 스타벅스가 직접 엄선해 매월 새로운 브랜드와 협업해 소개하는 '테이스티 저니(Tasty Hourne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출시됐다.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은 지난 2022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30
한미약품, 1분기 영업이익 590억원...전년比 23% ↓
한미약품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9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매출은 390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 순이익은 447억원으로 29.3% 줄었다.한미약품은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 등 해외 자회사가 지난해 중국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등 감염병 유행의 영향을 받은 점 등이 매출·영업이익·순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북경한미약품의 올해 1분기 매출은 96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4.5% 줄고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70% 감소했다.1분기 원외처방 매출은 26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특히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과기부 "단말 식별번호 유출 없어"…SKT는 '유심 포맷' 준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9일 SK텔레콤(017670) 중앙 서버 악성코드 공격 사고(해킹 사고)와 관련해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유출은 없다"고 확인했다.과기정통부는 이날 SK텔레콤 해킹 사고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발표 내용은 지난 23일 민관합동조사단 구성 이후 일주일간 SK텔레콤 서버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다.조사단에 따르면 해킹 사고로 유출된 정보는 가입자 전화번호와 식별키(IMSI) 등 가입자 인증 모듈(USIM·유심) 복제에 활용될 수 있는 4가지다. 여기에 유심 정보 처리에 필요한 SK텔레콤 관리용 정보 21종을 포함해 총 25가지 정보가 해킹으로 빠져 나갔다.조사단이 현재까지 조사한 대상은 홈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2025 우리금융 챔피언십' 성료...골프 팬과 함께한 사회공헌 축제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개최한 '2025 우리금융 챔피언십'은 차별화된 대회 구성으로 참가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대회 기간 동안 갤러리 20,168명이 방문해 '국민 골프 축제'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특히, 대회에 앞서 지난 22일 우리금융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우리금융 드림라운드'는 미래 세대 육성 프로젝트로 큰 주목을 받았다. KPGA 프로선수 36명과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골프 꿈나무 72명이 참가해 한 팀을 이뤄 함께 골프 라운드를 진행했다.비 오는 날씨 속에도 참가한 학생들은 프로선수로부터 직접 레슨을 받으며 골프의 매력을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DL이앤씨, 올해 1분기 영업익 810억원…전년 대비 33% 증가
DL이앤씨는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2025년 1분기 매출 1조 8082억원, 영업이익 810억원, 신규수주 1조 5,265억원이 예상된다고 29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고, 영업이익률도 1.3%p 상승해 실적 개선세를 확인했다. 부동산 경기 침체와 건설업황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탁월한 위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한발 앞선 수익성 개선 및 실적 회복을 보였다.신규수주는 주택 사업 1조 463억원, 토목 사업 1660억원, 플랜트 사업 1032억원, 자회사인 DL건설이 2110억원을 기록했다. DL이앤씨는 주택, 토목, 플랜트의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 삼아 수익성이 확보된 사업 중심의 선별수주 전략을 추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현대건설 1분기 영업익 2137억원…"수익성 위주 사업 구조 재편"
현대건설이 2025년 1분기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7조 4556억원, 영업이익 2137억원, 당기순이익 166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수주는 경쟁 우위 상품 중심으로 9조 430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연간 수주 목표 31조 1천억원의 30.3%를 달성했다. 가양동 CJ복합개발, 밀레니엄 힐튼호텔 등 대규모 복합개발사업과 부산 우동3구역 재개발사업 등 도시정비사업이 수주를 견인했다. 수주잔고는 98조 1475억원으로, 약 3.2년치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하고 있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8% 감소한 7조 455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4.8% 감소한 213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분기 직후 흑자 전환에 성공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우리금융저축은행, 포용금융 브랜드 '36.5°우리상생금융' 런칭
우리금융저축은행(대표이사 이석태)은 서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실천을 강화하고자 자체 상생 브랜드인 '36.5°우리상생금융'을 런칭했다고 29일 밝혔다.36.5°우리상생금융은 △사람의 체온처럼 따뜻한 상생금융 실천 △365일 평생 상생금융 파트너 △360도를 넘어 ‘한번 더’(5도) 생각하는 서비스 정신을 담고 있다.우리금융저축은행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2조 5,216억원 규모의 상생금융을 공급하며, 서민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이번 브랜드 런칭을 통해 포용금융 지원을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하게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이날부터 우리WON저축은행 앱을 통해 ‘햇살론’을 신청하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신한투자증권, 내부통제 '보안관' 대폭 확대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선훈)은 내부통제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준법감시관리자 인력 대폭 확대, 감사정보분석팀 가동, 내부통제 관리 책임을 임원에서 부점장급까지 확대 적용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전면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작년 ETF LP 손실 사건 이후 비상경영체제 하에 구성된 위기관리·정상화 TF에서 논의된 과제의 일환으로, 내부통제를 선언이 아닌 실행으로 옮기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준법감시관리자는 고객응대, 마케팅, 보안,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상시 점검하며 내부통제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특정 부서나 인사로부터 독립된 위치에서 ‘보안관’처럼 활동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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