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4,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55,341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엘앤씨바이오, 나이벡, 한스바이오메드,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셀바스AI, 덴티움, 한국비엔씨, 아이센스, 인바디, 디오, 비올, 티앤엘, 바텍, 제이브이엠, 바이오다인, 제테마, 디알텍, 인터로조, 인트로메딕, 알파녹스, 엘앤케이바이오, 메타바이오메드, 시너지이노베이션, 아스타, 수젠텍, 엠아이텍, 마이크로디지탈, 덴티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910 미디어지수 184,398 소통지수 165,915 커뮤니티지수 150,835 시장지수 1,697,634 사회공헌지수 101,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3,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90,239와 비교해보면 3.75%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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