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15,0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9,565개와 비교하면 0.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퍼시스, 지누스, 시디즈, 현대리바트, 코아스, 듀오백, 에넥스, 조이웍스앤코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585 미디어지수 658,369 소통지수 325,634 커뮤니티지수 410,274 시장지수 2,279,915 사회공헌지수 61,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8,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69,047과 비교해보면 4.80%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