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1위

정혜영 기자

2025-11-11 09:41:05

삼성전자 에어컨 AI 기술 접목…사용자 서비스 이용 편의 제고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2025 KS-SQI 에어컨 AS 부문 1위 기념 사진 찰영을 하는 모습. ⓒ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2025 KS-SQI 에어컨 AS 부문 1위 기념 사진 찰영을 하는 모습. ⓒ 삼성전자서비스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에어컨 AS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각 기업의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하는 제도다.

올해 신설된 에어컨 AS 부문은 서비스 수요가 가장 많은 7~9월 조사가 진행됐으며, 삼성전자서비스가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AS 품질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이용 편리성 △친절한 고객 응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주요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AI 기술을 접목한 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인공지능 진단을 활용한 에어컨 사전 점검 캠페인을 적극 추진했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전달된 에어컨 AI 진단 Push 알림을 통해 냉매량, 모터 동작 상태, 열교환기 온도 등을 손쉽게 종합 진단 받을 수 있다. 올해 여름 인공지능 진단 기능을 활용한 고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했을 만큼 고객의 호응이 높았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부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부문 도입 첫해 1위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