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8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077만4,05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62만9,744개와 비교하면 2.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롯데케미칼, SKC, 코스모신소재, 금양, OCI, 대한유화, 이수화학, 태광산업, SK케미칼, 파미셀, 금호석유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롯데정밀화학, 후성, 코스모화학, 나노신소재, 한솔케미칼, 동성화인텍, 애경케미칼, 켐트로닉스, 레이크머티리얼즈, 유니드, PI첨단소재, 미원상사, 카프로, 국도화학, 티케이케미칼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9,764 미디어지수 57만4,405 소통지수 50만8,860 커뮤니티지수 106만2,120 시장지수 114만9,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만5,04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2만9,756과 비교해보면 16.10%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