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의왕시 유니콘로드와 스타트업 지원 세미나 개최

이병학 기자

2025-08-29 15:05:00

앤시스코리아, 의왕시 유니콘로드와 스타트업 지원 세미나 개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앤시스코리아(대표 박주일)가 8월 28일 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에서 ‘스타트업 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왕시 유니콘로드와 공동으로 마련돼, 입주 기업들의 기술 역량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넓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는 20여 명의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앤시스의 스타트업 지원정책과 글로벌 협업 프로그램 ASK(Ansys Startup Korea)가 소개됐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진흥원과 앤시스코리아가 함께 운영하며, 참여 기업에는 시뮬레이션 컨설팅과 라이선스 제공, 마케팅 협업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참석자들은 AEC(Ansys Elastic Currency)를 통한 라이선스 할인 혜택과 전시회 참가, 영상 홍보, 네트워킹 기회 등 실질적인 성장 지원 방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ASK 프로그램의 선발 기준과 컨설팅 과정이 상세히 안내되면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빠르게 사업화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앤시스코리아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유니콘로드 입주 기업들과 협력 범위를 확대해, 제품 개발 기간 단축과 제조 프로세스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